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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s

Home / Projects
  • Active Projects

    • [2022.05 ~ ]   Multi EXV 시스템 모델링 모델 기반 관측기 개발 및 제어, 한온시스템
    • [2022.04 ~ ]  거점기반 Lv.4+ 자율주행 대형트럭 차량플랫폼 기술개발, 스카이오토넷
    • [2022.04 ~ ]   주행 중 감쇠력 튜닝이 가능한 전기차용 스마트 댐퍼 시스템 개발, 네오테크
    • [2021.04 ~ ]   캐빈교체형 자율셔틀 공용섀시플랫폼 기술 개발, 한국자동차연구원
    • [2020.04 ~ ]   휴대성과 편리성이 강화된 휠체어 전동화 키드 UX 환경개선 및 사업화모델 혁신디자인 개발, (주)아이디썸
    • [2019.04 ~ ]   대용량 BRT 파라미터 추정과 주행 최적 경로 생성, 한국철도기술연구원
    • [2017.03 ~ ]   자기강화 원리를 이용한 초고효율 동력 전달 및 제어 장치에 관한 연구, 한국연구재단
  • Previous Projects

    • [2021.06 – 2021.10]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발생량 평가용 주행모드 개발, 한국자동차연구원
    • [2020.09 – 2021.08]운전자 맞춤 가감속 패턴 도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20.03 – 2021.02]신규 댐퍼클러치 제어로직 개발(2020년도)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7.11 – 2020.12](RCMS)항복강도 60kPa급 MR물질을 활용한 차량용 쇽업소버(댐퍼)및 엔진마운트 개발, 알엠에스테크놀러지(주)
    • [2019.11 – 2020.10]브레이크-바이-와이어성능향상위한타이어강성계수실시간추정로직개발(2019)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7.05 – 2020.08]HK i-Tire 하중/마모 예측 기술 개발, 한국타이어 테크노돔
    • [2017.04 – 2020.05]습식 DCT의 전달 토크 특성 분석 및 시스템 모델링, 강건 토크 추종 제어기 개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9.03 – 2020.02]자동변속기 모델 기반 변속 제어 연구(2019)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7.03 – 2020.02](EZBARO)자기강화 원리를 이용한 초고효율 동력 전달 및 제어 장치에 관한 연구(2017), 한국연구재단
    • [2018.11 – 2019.10]모델기반 BBW 고장 진단 알고리즘 기술 개발(2018)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9.02 – 2019.08]AGV Suspension 기술 개발, 엘지전자(주)
    • [2017.06 – 2019.06]토크관측기를 이용한 건식 클러치 전달토크 모델링 및 제어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7.03 – 2018.12]모델기반 변속 상태 추정 및 강건 제어기 설계 연구(2017), 국방과학연구소
    • [2017.11 – 2018.10]실시간 차량 무게 중심 높이 추정 알고리즘 개발(2017년)(2017)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6.07 – 2018.06]하이브리드 4륜 구동 시스템의 ABS/TCS 제어 알고리즘 개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7.07 – 2018.01]차체 거동 센서 및 휠가속도센서를 이용한 가변댐퍼의 상대속도 추정로직 개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6.11 – 2017.10] 센서융합 기반 차량 상태 추정 로직 개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5.06 – 2017.05]RCMS/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3륜 Micro-모빌리티 사업, (주)영신테크
    • [2012. 3 – 2017. 2] Integrated vehicle chassis, Personal plug & play digital electric car research center
    • [2015.11 – 2016.10] 전동식 브레이크 패드 마찰 계수 추정 알고리즘 개발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4.10 – 2016. 5] RCMS구동력 및 주행 안정성 향상을 위한 1,300Nm급 전동유압 모듈화방식 AWD 시스템 및 제어기술 개발, 인팩
    • [2015.07 – 2015.11] 친환경 저소음 전동 레저카트 개발 및 상용화전략 수립, KAIST
    • [2014.11 – 2015.10] 전동식 브레이크 클램핑력 추정 알고리즘 개발,Hyundai motor corp.
    • [2013. 9 – 2018. 8] 센서기반 전동형 댐퍼 및 차량용 능동 샤시 모듈 개발, 화신Eng.
    • [2014. 7 – 2014. 12] 자기강화 원리를 이용한 초 고효율 클러치 액츄에이터 기술 사업화, KAIST
    • [2014. 1 – 2014. 9] Airbag algorithm development for integrated vehicle chassis control,Infobank.
    • [2013.11 – 2014.10] Development of Braking/Driving torque estimation for Vehicle State Observers, Hyundai motor corp.
    • [2009. 6 – 2014. 5] Integrated control based on low-temperatue combution engine model for heavy industries, Doosan infracore,
    • [2011. 6 – 2013. 2] Development of control logic for dry dual-clutch module, PHC Valeo
    • [2012. 9 – 2013. 8] Development of integrated 0drivnig-braking control for handling performance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11.07 – 2012.10]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차량제작 지원, Hyundai motors corp .
    • [2009.12 – 2012.3] Development of vehicle longitudinal controller, Hyundai motors corp.
    • [2011.03 – 2012.02] 개인용 플러그 앤 플레이 디지털 전기자동차 연구, 한국연구재단
    • [2010. 4 – 2012.3] Development of x-by wire system integrated with driving condition/vehicle information, Hyundai motors corp.
    • [2010. 5 – 2012.4] Evaluation and design for driving performance of diesel-hybrid bus, KIMM
    • [2008. 6 – 2012.5] EWB(Electronic Wedge Brake) System development for brake-by-wire system, Mando
    • [2009. 6 – 2012.5] Development of green car regenerative-braking reliabilty evaluation techniques, KATECH
    • [2008. 3 – 2010.1] Recognition of vehicle on/off condition for pro-active idle-stop based on ranging sensor in driving, ETRI 
    • [2009.05 – 2009.12] 온라인전기자동차 동역학 특성연구, KAIST
    • [2008. 4 – 2009.8] Development of crash algorithm based on crash prediction data, Hyundai Motors corp.
    • [2007. 3 – 2008.2] Development of roll over prevention control logic, Hyundai Mobis
    • [2007.10 – 2008.9] Development of driver model for lateral vehicle dynamics, HankookTire
    • [2007.10 – 2008.5] Light vehicle with active safety, Clean energy research center, KAIST Institute
    • [2007. 9 – 2008.9] Development of integrated control algorithm for variable wheeled platform, ADD
Automotive Control Lab.
Dept. of Mechanical Engineering, KAIST
#203 N7-5, 291 Daehak-ro, Daejeon, South Korea
+82 42-350-4160,